전문가 칼럼

SEO의 중요성

SEO = Search-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최적화


​굉장히 그럴듯한 영어와 어려운 단어로 포장해놨지만 사실 SEO는
그냥 '노출'입니다. 더 쉽게 표현하면 '상위 노출'과 비슷한 개념이라고 볼 수도 있겠죠. 더 더 쉽게 말하면


그냥, 검색했을 때 정보가 잘 나오냐고요.


예를 들어 '노마드코퍼레이션'이라고 검색했을 때
'노마드코퍼레이션'의 관한 정보가 안 나오고 쌩뚱맞은 회사의 정보가 나온다?
SEO(검색엔진최적화)가 잘 안된거죠.​

잘된 예

20200728_233014.png

​잘못된 예

20200728_233102.png

간단합니다.

​"검색한 키워드와 올바른 결과값 = SEO(검색엔진최적화)입니다."

​보통 웹사이트 영역에서 노출되는 결과값을 기준으로 SEO라고 표현하기도 하지만,

업체명 또는 상호명을 검색 했을 때, 나오는 결과값을 기준으로 SEO가 잘 되어 있다~

또는 잘 안되어있다~ 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처음 사업하시는 분들이 가장 간과하시는 것이 바로 이 '상호명 SEO'단계입니다.

 

장사 또는 사업이 잘 안되니까 마케팅 해야지! 하면서
네이버 파워링크 걸고, 페이스북 광고 태우고, 이것저것 다 했는데 효과가 안 나왔다고요?
광고 회사를 잘 못 만나서 효과를 못 본거라고요?

 



"가장 먼저 선행되어야 할 것은 상호명SEO입니다."

사람들은 검색해서 정보를 얻습니다.

특정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마음에 들어도 그 회사가 어떤 곳인지 궁금해하고, 알고 싶어합니다. 그런데 구매를 하려고 알아보던 소비자가 그 회사를 검색했을 때, 아무런 정보가 나오지 않는다면? 또는 미약하거나 부정적인 글들이 많다면?

​구매 결정에 있어 상당한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단순히 노출 좀 시켜 달라고 00맛집, 00변호사, 00미용실, 00병원 검색했을 때 나오게 해달라고 부탁하는 광고주님에게 노마드는 늘 SEO가 먼저라고 말씀드리는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아무리 노출이 많이 되더라도, 브랜딩과 SEO를 통해 올바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지 못한다면 장기적인 광고 퍼포먼스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니,

​다른 곳에서 마케팅 진행해도 상관없으니, 단순 노출 마케팅 진행하기 전에 SEO 먼저 하세요. 기획까지 겸비해서 진행 해줄 수 있는 회사 찾아서요. 물론 노마드만한 곳은 없겠지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