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 뷰티
서비스업, 경쟁이 치열한 만큼 기획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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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업, 경쟁이 심한 만큼 기획이 중요합니다.
온라인 광고 분쟁률 매년 40% 이상 증가, 절대 나아지지 않는 광고 대행사의 횡포에 당신이 알 수 없었던 '진짜' 마케팅! 노마드가 보여드리겠습니다. 재연장률 1위, 맛집, 외식업 마케팅 프로젝트 2년새 3배 증가한 온라인 분쟁...24시간도 모자란 'ICT분쟁조정상담센터' 출처: 전자신문
월 예산: 1,000,000원 ~ 2,000,000원
노마드의 마케팅 프로젝트는 1회성, 소모성에 그치는 단순 노출형 찍어내기식 운영은 하지 않습니다. 그러한 대행 프로세스는 단기적으로는 눈에 띄는 퍼포먼스가 나올지는 몰라도 꾸준히 장기적으로 성장하기는 어렵습니다. 마케팅 직원 한 명 채용하는 예산으로 확실한 노마더에게 맡겨보세요.
ⓘ 한 명의 노마더는 한 달에 최대 5개 업체만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노마더는 일반 프리랜서가 아닙니다. (주)노마드코퍼레이션의 정식으로 소속된 직원입니다. 따라서 과도한 욕심으로 여러 고객사를 관리하며 생기는 실수를 미연에 방지합니다. 한 곳, 한 곳 소중하고 확실하게 관리하기 위해 정원제로 움직입니다. 노마더의 꾸준한 관리는 곧 매출 향상으로 이루어질 것 입니다. 단, 의미없는 전화 통화와 불필요한 미팅은 최대한 자제합니다. 최적의 효율을 위해 최선의 방식으로만 업무합니다. 그것이 성취로 가는 지름길이며, 그동안 노마드가 꾸준히 자리잡을 수 있었던 노하우입니다.
프로젝트 스토리
Int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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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전화… 받아보셨나요?
자영업을 하다 보면 하루에도 수십 번씩 똑같은 광고 전화가 걸려옵니다. 블로그 체험단, 지역(리뷰) 담당자, 네이버 공식 업체 선정 건… 등등 무수히 많습니다. 과연 그 중에 진짜 도움이 되는 광고는 있을까요? 무턱대고 1년, 2년치를 카드 결제 하신 분들은 없으신가요? 만약 그랬다면, 어떻게 될까요?

출처: 연합뉴스
"네이버에서는 절대 먼저 연락을 하지 않습니다."
최근에도 부쩍 저희 고객사에서 이런 전화들이 온다고 해도 되냐고 여쭤보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당연히 진행해서는 안되는 마케팅 대행사로, 법적인 규제가 미비한 사각지대를 교묘히 이용하여 소상공인의 피 같은 돈을 갈취하는 행태입니다. 어떤 회사, 어떤 사람이건, 위와 같은 방식으로 접근한다면 무조건 회피해야 합니다.

출처: 연합뉴스
미용실, 왁싱샵을 예로 들자면,
제주도미용실 -> 제주도커트잘하는곳
제주도왁싱 -> 제주도왁싱추천
위와 같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당연히 키워드가 달라지면 검색량도 현저히 낮아지고 단가도 낮아지기 때문에 효과도 떨어집니다.
출처: MBN
끊임없이 증가하는 온라인 광고 분쟁 비율외에도 마케팅 사각지대는 매우 많습니다.
일반적인 온라인 광고 대행사가 진행하는 마케팅은 사실 대부분 소비자를 위한 것이 아닌, 광고주를 위해 하는것이기 때문인데요. 단순 노출만을 목적으로 광고주에게 '나 이렇게 하고 있어'를 어필하는 식의 마케팅은 대부분 비용 지출만 있을 뿐, 효과는 전혀 없을 확률이 높습니다. 대표적으로 블로그 체험단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디까지나 서브로 진행하는 수단이지 절대 메인이 되어서는 안되며, 절대 많은 비용을 지불하면서까지 진행할 솔루션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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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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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건,
분명히 존재합니다.

"노마드는 3가지 포인트로 고민했습니다."
1. 내가 손님이라면 뭘 보고 찾아갈까?
2. 발걸음을 움직이는 가장 큰 요소는 무엇일까?
3. 어떻게 하면 합리적인 가격에 진행할 수 있을까?
1. 내가 고객(손님)이라면, 뭘 보고 찾아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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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지도)
장사가 잘되는 집은 당연히 이유가 있습니다. 노출이 많이 되니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과연, 장사가 잘되서 노출이 많이 되는걸까요? 노출이 많이 되서 장사가 잘 되는걸까요? 실질적으로 가장 많은 클릭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지도) 영역에서 나옵니다.
1. 내가 고객(손님)이라면, 뭘 보고 찾아갈까?#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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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리뷰(블로그)
네이버 블로그만큼 구매 결정력(방문율)을 올리는 것은 없습니다. 전문 블로거가 작성한 사진과 동영상 리뷰는 콘텐츠 중심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클릭하게 되어 있습니다.
1. 내가 고객(손님)이라면, 뭘 보고 찾아갈까?#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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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SNS 또한 절대 간과 할 수 없습니다. 페이스북은 좋아요를 누르면 상대방 피드에도 같은 게시물이 노출되는 만큼 바이럴 마케팅(확산)에 가장 최적화된 매체입니다. 인스타그램 또한 #해쉬태그 검색 기능을 통해 인기 게시물 등 노출 시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어떻게 하면 합리적인 가격에 진행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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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실행사 VS 광고 대행사
광고 회사는 대표적으로 실행사와 대행사로 나뉘어집니다. 실행사는 자체적으로 대부분의 솔루션을 진행할 수 있어 도매처와 같다고 볼 수 있고, 대행사는 실행사의 솔루션을 토대로 기획과 콘텐츠를 더해서 영업하고 대행합니다. 당연히 도매처에서 직접 물건을 떼오는 것보다 소매처에서 구매하는것이 훨씬 비쌉니다. 마케팅도 마찬가지입니다.
실행사를 통해 마케팅을 진행하면 저렴할 수는 있으나 찍어내기 식 단순 노출형 마케팅을 할 확률이 매우 높으니, 실제 비용 대비 도움이 안될 수 있습니다. 실행사를 통해 진행하는 대행사도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오히려 비용만 높아질 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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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회사 영업사원의 비밀
광고 회사는 대부분 영업 조직을 따로 가지고 있습니다. 영업사원에 수의 비해 관리팀은 실제로 굉장히 미비한 수준입니다. 이는 각종 구인 구직 사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높은 연봉과 인센티브를 제시하며 최소 30%에서 많게는 50%를 호가하는 광고비가 영업사원에게 지급되고는 합니다.
영업사원은 보통 본인의 과도한 욕심에 무리한 계약 조건을 걸거나, 이행 불가능한 내용으로 계약을 따내는 경우가 허다한데 이직률, 퇴직률 또한 매우 높아 꾸준히 제대로 된 관리를 받기 어렵습니다.
또한, 광고비 예산 중 상당한 비용이 인센티브로 지급되기 때문에 대행비 자체에 거품이 많이 껴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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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답은,
광고 기획 실행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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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다는 것이야말로
노마드가 마케팅을 잘한다는 증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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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업종, 시장 메뉴 분석
마케팅은 기획 단계가 결과의 성패를 좌우합니다. 하지만 기획 단계를 생략한 채 진행하는 곳들이 99%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나머지 1%는 상위 1%, 예산이 천 단위를 훌쩍 넘는 비싼 비용에 엄두도 내지 못하는 광고 기획사일 것입니다. 대부분의 일반 자영업에서는 대충 노출만 시켜주면 좋아하는 광고주가 많기 때문에 광고 회사들 또한 제대로된 분석을 하지 않고 진행하지만, 노마드는 확실한 기획을 바탕으로 진행합니다.

2. 카테고리 및 키워드 분석
마찬가지로 기획 단계에서 진행되는 부분이 카테고리 및 키워드 분석입니다. 마케팅을 진행함에 있어 각 예산에 맞는 카테고리 범주와 키워드를 종합하여 그에 걸맞는 SEO 또는 기획안을 작성합니다.

3. 콘텐츠 기획 및 전략 수립
마지막 기획 단계로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종합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기획안을 완성합니다. 이때, 불필요한 미팅 등 시간을 지체시키는 업무 프로세스는 전부 제외하고 가장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매장 방문, 사진 및 영상 촬영
광고주에게 직접 사진 및 영상을 이쁘게 찍어서 전달받을 수 있다면 가장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올바른 콘텐츠' 노출이 목표인 온라인 마케팅에서는 가고 싶은 인테리어, 군침이 도는 음식 사진 및 영상이 필요합니다.
토탈 솔루션 신청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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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사업 운영하느라 마케팅에 소홀한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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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이 뭔지 전혀 모르시는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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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마케팅을 하고 있지만 효과가 전혀 없는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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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전화는 매일 울려대는데, 짜증나시는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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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향상을 간절하게 원하시는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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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한지 얼마 안된 초보 창업주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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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 시작하려고 하는 예비 창업주님